여행

[6월 아부다비여행] 두바이 ↔ 아부다비 버스로 가는 방법 및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후기

tothflv 2023. 9. 5. 01:20

두바이 ↔ 아부다비 버스로 가는 방법 및 그랜드 모스크 후기

두바이에서 아부다비 그랜드모스크로 버스 이동방법 알려드릴께요!

▣ 두바이 → 아부다비 (버스)

두바이에서 아부다비 버스

우선 두바이에서 아부다비로 가는 버스는 Al Ghubaiba Bus Station에서 탑승하는 E100번 Ibn Battuta Metro Station에서 탑승하는 E101번 버스가 있어요. 전 두바이몰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출발하기로 해서 더 가까운 터미널인 Ibn Battuta Metro Station으로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매표소로 가서 놀카드 구매 및 29디르함 충전하면 돼요.

버스 탑승인원이 차면 바로 출발하고, 배차 간격은 30분마다 있어서 E101번 정류장에 빠르게 줄서야 해요. 아니면 더운데 30분 동안 기다려야 해요. 이동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내 입니다. 좌석마다 usb 충전 포트가 있으니까 핸드폰 충전하면서 가세요.ㅎㅎ

Abu Dhabi Main Bus Terminal에 도착해서 바로 택시를 탓더니 터미널을 못 찍었어요..ㅎㅎ 두바이로 돌아가는 방법 소개 할 때 보여드릴께요!

아부다비 여행지 추천아부다비 여행

택시로 타고 가는중에 그랜드모스크가 보여요..ㅎㅎ

돔 근처에서 내려주시기 때문에 바로 들어가면 됩니당!

돔 근처 풍경도 너무 이뻐서 찍어두기 ㅎㅎ

들어오면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둘 다 있어요. 지하로 내려가면 아바야 가게들이 많이 있어서 바로 구매하지 말고 몇군데 둘러보고 가격비교 후에 구매하세요!

아바야아부다비 사원

그랜드모스크는 손목, 발목, 머리카락을 다 가려야 입장 가능해요. 그래서 전 후드가 있는 아바야를 구매해서 입장했어요!

셰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내 외부를 금과 대리석으로 만들어서 상당히 눈이 부셔요. 선글라스 꼭 챙겨가세요. ㅎㅎ

여긴 사람들이 못 들어가게 막더라구요. 살짝 내려가서 찍을 수도 있지만 제지당할 수 있으니 눈으로만 보세용. ㅎㅎ

기둥마다 잎사귀 장식이 있는데 모두 순금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실제로 보면 정말 화려해서 잎사귀 장식 근처에서 사진 찍으면 잘 나오니까 꼭 찍으세요!ㅎㅎ

첫번째 사진은 메인 기도실인데 세계에서 가장 큰 카페트로 유명하다고 해요. 브이를 하거나 머리카락이 보이는 사진을 찍으면 제지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ㅎㅎ

아부다비 그랜드 모스크

여기 앞에서 사진찍으면 진짜 잘 나와서 사람들 없을 때 꼭꼭꼭 인생샷 남기세용ㅎㅎ

구경 다하고 돌아가는 길이에요. 골프카트처럼 보이는 게 무료로 돔 근처까지 데려다주는 서비스이더라구요. 전 그냥 걸어갔지만 걷기 힘들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ㅎㅎ

돔 안에 들어오면 다양한 가게들이 있어서 기념품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용ㅎㅎ 근데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서 구경만 하고 알시프 올드타운 시장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아부다비에서 두바이로 가는 버스에서 먹을 음료랑 간식을 간단히 구매해요.ㅎㅎ

빵이랑 샌드위치, 대용량 음료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해서 터미널에서 안사고 여기에서 새로운 간식 구매해봤어용ㅎㅎ

다시 택시를 타고 Abu Dhabi Main Bus Terminal로 갑니다!

▣ 아부다비 → 두바이 (버스)

아부다비에서 두바이 버스

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안으로 들어가면 놀카드 충전하는 기계가 있어요. 도착지 선택하고 29디르함 넣으면 돼요!

두바이여행두바이여행 코스

두바이 표지판 앞에서 버스 기다리면 되고, 두바이로 가는 버스 노선은 Ibn Battuta로 가는 E101 / Al Jafiliya로 가는 E100버스가 있어요. 저는 두바이몰 근처에 숙소가 있어서 E100번 버스를 탑승했습니다. 여기까지 두바이 ↔ 아부다비 버스 이용했던 방법 및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즐거운 두바이&아부다비 여행되세요♥